도서/전집후기

여원미디어 탄탄 세계명작동화

GoodFortune 2018. 1. 2. 22:38
반응형

여원미디어 출판사의 탄탄 세계명작동화입니다.

우연히 어린이서점에 갔다가 진열도서 판매한다고 해서 알아보지도 않고 충동구매했었는데요.

정말 잘 산거같아요.

세계명작은 필독서이기도 하고, 가장 많이 보는 명작이 탄탄 세계명작 같더라구요.

 

요즘은 세이펜이랑 CD도 함께 나오고 이름도 "탄탄 스토리텔링 명작동화"로 바뀌었더라구요.

제가 구입할 때는 세이펜과 CD는 함께 나오지 않았어요.

책 내용은 동일한데 지금 나오는 전집은 84권이더라구요.

8권이 추가되었네요.

그리고 차이점이 또 있다면, 이전에는 1단계부터 8단계까지 나누어져 나왔어요.(글밥 차이)

지금은 흥미탄탄, 재미탄탄, 상상탄탄, 생각탄탄, 논리탄탄 으로 나누어져있더라구요.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ㅎ

오히려 1~8단계가 아이들 읽어줄땐 더 좋아요. 어릴때 1단계부터 읽어주면 되니까요.

 

 

총 76권으로 되어있고 아래 사진처럼 책마다 사이즈가 다릅니다.

저는 처음에 책장에 이렇게 꽂는게 좀 싫었거든요.

들쑥날쑥하고 줄 안맞고 그래서 마음이 편치 않았어요.

그런데 이제 적응이 되서 그런지 괜찮아요 ㅎㅎ

(책 중간에 다른 책도 껴있는데 가끔 애들이 그렇게 안맞게 꽂아놔서요..ㅎㅎ)

 

 

 

 

유명한 명작은 없는 책이 없어요.

지금까지 아이랑 읽으면서 제가 어릴때 읽은 명작이 생각나면 책을 찾아오곤 하는데

어! 이 책은 없네! 싶은 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

 

 

 

 

1단계부터 8단계 까지 나뉘어져 있다고 했는데,

1, 3, 5, 7단계 책 한권씩 살짝 열어보겠습니다.

 

1단계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아기돼지 삼형제 가 있습니다.

이 책 말고 단행본으로도 있는데 아이들은 이 책 참 좋아하는것 같아요.

노래로도 있는걸 보면 다른 아이들도 다 그런거 같죠?

 

 

 

늑대가 첫째 돼지의 집을 날려보내는 장면입니다.

실감나게 잘 그렸죠?

1단계 책의 글은 아래처럼 많지 않아요.

 

 

 

위에 글이 너무 적으니 한 페이지 더 넣어보겠습니다^^

늑대가 굴뚝으로 들어오려는 장면이에요.

 

 

 

 

이번에는 3단계 헨젤과 그레텔 입니다.

이 동화도 모르시는 분 없죠?

 

 

 

글은 아래처럼 1단계보다는 길어진 것을 보실 수 있어요.

 

 

 

 

5단계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보여드릴게요.

 

 

 

이 정도 되면 엄마 아빠가 읽어주기 힘들어요.ㅎㅎ

좀 커서 혼자 읽기를 바래야죠.

 

처음에 책 샀을때 저렇게 글 많은 책 가져오면 깜짝 놀라면서

이렇게 긴거는 커서 읽는거야... 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애들마다 다르지만 7살 정도 되면 혼자서도 이정도 잘 읽더라구요.

물론, 저희집 둘째처럼 혼자서 아직 책 안읽는 7살도 있지만요 ㅎㅎ

 

 

 

 

마지막으로 7단계입니다.

어린왕자 에요.

어릴 때 어린왕자를 읽어봤는데 이 책을 읽으니 또 새롭더라구요.

어른들이 보기에도 재미있는 동화책 같아요.

 

 

 

 

 

 

모든 책의 가장 마지막에는 글자 없는 그림책 장면이 있어요.

 

책의 모든 페이지를 그림만 보여준답니다.

아이들이 상상하면서 다시한번 혼자 보는 페이지에요.

 

 

 

책의 뒤 페이지에는 책이 어느나라 동화인지 기록이 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 아기돼지 삼형제는 영국 동화더라구요.

저도 이 책 보면서 알았거든요.

그런 깨알같은 정보도 재미있어요.

 

 

총평은 5살부터 초등 3-4학년까지는 소장할 가치가 있는 전집인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도 큰애 5살쯤 들여서 지금 1학년 끝나가는데 지금까지 잘 보고 있는 책이에요.

 

CD와 세이펜 원하시는 분들은 최신판으로 구입하셔도 좋고

저처럼 그냥 책으로만 보여주시길 바라는 분들은 이전 발간된 책으로 구입하셔도

충분히 소장 가치 있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