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영어교재

초4 영어교재 다락원 Fundamental Reading Plus 2

GoodFortune 2022. 9. 1. 11:20
반응형

 

4학년 둘째 아이의 리딩 교재로 Fundamental Reading을 공부하고 있다. 이번 분기에는 PLUS 2로 수업이 진행된다.

영어학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주니어 토플을 보고 있는데 가장 최근 점수는 840점(4등급)이 나왔다.

반 친구들 모두 비슷한 점수인 듯 싶다. 

 

다락원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Fundamental Reading은 중등 독해 교재로 구분되어 있다. 

내용은 비문학 내용을 골고루 다루고 있다. 역사, 과학, 자연, 문학, 경제 등 다양한 주제로 글이 실려있어서 배경 지식을 키우는데도 좋은것 같다.

출처 : 다락원

 

5권으로 구성된 Fundamental Reading은 아래와 같이 Basic1, Basic2, Plus1, Plus2, Plus3 으로 구분된다.

점차 어려워지는데 단어수, 미국 학년 6~8학년 지문 난이도로 구분지어 설명되어 있다.

 

Fundamental Reading 교재

 

 

FK 레벨로 난이도를 나타내었는데 SR 지수와 비슷한 레벨이라고 봐야 할지 의문스럽긴 하다.

우리나라 초등 고급~중등 초급 난이도가 SR 6 까지는 안되는듯 한데...

지금 아이의 SR 지수는 어림잡아 5 정도 되는것 같은데, Fundamental Reading PLUS 1 를 읽는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SR 보다는 높은 지수로 추측된다.(순전히 엄마의 경험적 추측)

Fundamental Reading 교재 난이도

 

 

Plus 2 의 목차를 보면 아래와 같다.

전체 16개의 unit 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은 토플 연습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Archetecture, Anthropology, Geolopy, Econimics, Technology, Zoology, Journalism, Astronomy 와 같은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는 목차를 보자마자 Chapter3과 6은 재미있겠네. 하며 관심사가 있는 챕터를 먼저 주목했다.

 

 

한 unit은 3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페이지는 지문에 나오는 단어가 먼저 나온다.

단어 수준도 많이 올라온 듯 싶다. 비문학이기 때문에 어떤 지문에서는 모르는 단어가 많이 나와서 한글 뜻도 많이 생소해한다.

교재의 모든 구성이 영어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원서형 독해 시리즈이라고 표현하는 듯 싶다.

 

지문은 아래와 같이 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적당한 지문의 길이로 구성이 되어 있고, 앞에서 배운 단어들은 볼드체로 되어 있어 쏙쏙 잘 들어온다.

 

뒷장은 지문에 대한 Reading Comprehension 문제와 지문에 대한 요약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전 교재는 National Geographic의 Reading Explorer 였는데 구성이나 주제 선정은 비슷한 듯 하고, 지문이 조금 길어진 느낌이다.

우리 막둥이 이번 교재도 열심히 해보자!

 

2022.03.05 - [교육/영어교재] - 초4영어 National Geographic Reading Explorer 1 2

 

초4영어 National Geographic Reading Explorer 1 2

초4 둘째 아이가 요즘 배우는 교재는 National Geographic 에서 나온 Reading Explorer 이다. Nonfiction 위주의 리딩서로 영어학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교재인듯 싶다. 초고학년에서 중학생까지 수업교재로 사

onlygoodmemori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