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영어교육

[SR 기록] 폴리 MGT3 영어성장 기록 / SR 5.0

GoodFortune 2019. 3. 15. 09:38
반응형

큰 아이가 3학년이 되어 처음 본

SR 테스트 기록입니다.

 

앞으로는 매달 하지않고

기록갱신(?) 할때만 해야겠다 싶었는데

5점을 찍어주셨어요!!

 

앞자리 숫자 바뀌기가 참 어렵다고들 하는데

열심히 영어독서한 아이에게 칭찬 듬뿍 해주었네요.

 

 

기록에 남겨야하니 캡쳐도 꼭 남겨두었고요!

 

 

GE 5.0 IRL 4.7 입니다.

PR이 동학년 아이들의 percentile 인데

90인걸 보면 5점 넘는 아이들도

상당하다는 얘기겠죠?

 

영어권 나라 아이들일거라고 생각하고 ㅋㅋㅋ

 

 

 

1년동안의 성장 그래프입니다.

 

처음 3점을 넘은 것이 1학년 10월

처음 4점 넘은 것은 2학년 3월

그리고 처음 5점 달성은 3학년 3월이네요!!

 

들쑥날쑥하긴 하지만

딱히 정체기는 없이 올라가주고 있는것 같아요.

 

많이 떨어질때는 1점 이상 떨어져서

엄마를 긴장시키지만요 ㅎㅎ

 

이번에 5점 되었어니 다음번엔 또

드라마틱한 하락이 올지도 몰라요 ㅎㅎ

 

 

영어유치원을 다닌 아이가 아니라

이렇게 성장해주고 있는 부분이

참 기특해요.

 

AR 숙제때문에 읽는 책 말고도

틈틈히 영어책을 많이 보는 편이에요.

 

집에 있는 책은 읽은책도 또 읽기도 하구요.

 

AR 푸는건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숙제만 채우라고 하고 있답니다.

 

 

요즘 주로 읽고 있는 책은

WHOHQ 논픽션 시리즈인데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onlygoodmemories.tistory.com/316

 

 

그리고 판타지 챕터북은 정말 꾸준히 읽고있어요.

아래 리스트는 가장 반응이 좋았던

3-4점대 챕터북 리스트입니다.

 

Magic Tree House

A to Z mysteries

The note of doom

Dragon Masters

Eerie Elementry

Blast to the past

 

 

요즘 고민은 영어교육에 대한 방향인데요.

 

영어책을 꾸준히 읽고 리딩레벨도 성장하고 있지만

문법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늘 고민이랍니다.

 

집에서 추가로 하자니

안그래도 바쁜 아이에게 숙제 하나 더 늘리는것 같아서요.

 

그렇다고 문법 학원을 일찍 보내자니

그것도 썩 내키지 않네요.

 

중학교 가면 지겹게 문법 할텐데

초등부터 해야하나 싶고요.

 

 

첫 아이는 고민이 정말 많은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