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영어교재

[초5] 엠폴리 피나클 교재 살펴보기

GoodFortune 2021. 4. 10. 21:07
반응형

5학년 큰아이가 한학기동안 배울 교재들이다.

4학년때 MGT4에서 미교 4레벨로 공부를 했었는데 입학시험을 잘 봐서 피나클로 배정을 받아 미교 6레벨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과목은 English, Cultural Connections, English Mechanics(Grammar), Debate, Language Composition(Writing) 5과목으로 진행되고,

별도의 Vocabulary 교재(Speech Building) 과 한달에 한번 Book Reflection 을 쓴다.

Writing은 별도의 교재가 없다.

한달동안 겪어본 엠폴리 과정과 교재에 대해 기록해본다.

 

주2일 수업에서 매일 English, Grammar, Debate 수업이 있고 CC 와 Writing 수업은 번갈아 진행이 된다.

 

미교 6레벨의 English 교재이다.

 

 

English 교재는 내가 봐도 어려운데, 정말 요즘 아이들 영어실력은 대단하다.

English 교재의 목차, Fiction, Nonfiction, Poetry, Drama 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에 대한 이야기와 스토리가 있고, 아래에는 배우는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다.

빈칸 없이 가득찬 글 때문에 그 정도 원서를 읽지 못하는 아이들은 부담감을 가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원서를 많이 읽는 아이라 다행히 큰 어려움 없이 적응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다음 교재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한다는 Cultural Connections 교재이다.

America 의 역사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내용도 어렵고 단어도 어렵고 배경지식이 없으면 더더욱 수업 내용이 어려울 것 같다. 설명회에서 Monthly Test에서 CC의 평균점수가 제일 낮다고 했는데 3월 Monthly test 결과를 보니 평균이 78.88점으로 제일 낮긴 하더라. (English는 87.56 English Mechanics는 88.19였다.)

북미권 지리, 역사, 사회, 문화에 대해 골고루 나오는데 첫 장은 Maya 로 시작된다.

 

 

CC과목은 한국말로 배워도 쉬운 과목이 아닌듯 싶다

 

 

다음 교재는 debate이다.

엠폴리는 외고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기 때문에(없어진다고 했는데.. 어찌될지...) debate 또한 매우 중요시하는 듯 싶다. 주2회 debate 수업이 있는 걸 보면...

주제가 아이들이 한번 쯤 생각해볼만한 주제가 많이 보여서 영어공부 뿐 아니라 사회문제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Esports are good for children.

비디오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여러 기사 혹은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토론을 할 수 있다.

다음 교재는 English Machanics (Grammar) 교재이다.

한국말로 진행이 되며 완전한 한국식 문법 수업이 진행된다.

미교로만 수업을 진행했던 아이들이라 시제, 조동사, 분사 등 새로운 단어를 통해 영문법을 배우는 점이 쉽지 않을 것 같다.

입시 영어로 들어가는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것이 한국식 문법이기 때문에 한국말로 진행이 되고, 매주 시험을 통해서 점검을 해볼 수 있으니 참 마음에 든다.

 

 

마지막으로 Speech Building 단어 교재이다.

매주 60개의 단어를 외우는데 아이가 제일 힘들어 하는게 영어단어 외우는 시간인 듯 싶다.

원서를 많이 읽어 아는 단어가 많은데도 한국말로 정확한 뜻까지 외운적이 없던 지라 처음에는 좀 어려워했지만 점점 스킬을 배워가고 있는 것 같다.

 

 

단어 시험은 갈때마다 시험을 보고, English 시험 1번, Grammar 시험 1번은 번갈아 본다.

시험에서 fail 되면 study hall로.....

 

남아서 공부하고 재시험을 pass 해야만 갈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신경써서 준비를 해가야 한다.

 

숙제는 CC와 English 과목은 코넬노트를 적어가야 하고 ePoly, Grammar 오답노트 등 과목마다 숙제가 있어서 4학년때까지 좀 쉽게 온것과 다르게 숙제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다.

 

But, 다른 어학원의 5학년 숙제량에 비하면 이 정도는 할만 한듯 싶다.

 

 

1년동안 열심히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