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영어교육

폴리 2학년 GT2 SR 기록 / SR 3.8

GoodFortune 2018. 7. 12. 20:20
반응형

GT2에 다니는 큰아이의

7월 SR Test 결과가 나왔습니다.

 

점수가 많이 들쑥날쑥 하는 아이라서

좀잡을 수가 없어요.

 

본인은 항상 열심히 풀었다고 하니

들쑥날쑥 하는 점수에 뭐라 할말은 없더라구요 ㅎㅎ

 

 

 

 

 

 

GE 3.8 IRL 3.6 이 나왔습니다.

GE는 같은 학년 아이들에 대한 상대점수를 말합니다.

 

2학년 아이들의 점수 분포에 따라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3.8이라고 3학년 8개월 수준이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퍼센트지로 91% 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더 편할 것 같아요.

 

더 정확한 수치는 IRL 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수업하면 적당한 교재 레벨이라고 합니다.

지금 2.1 로 수업을 받고 있는데 IRL 3.6 이면

아이에게 교재가 좀 많이 쉽겠다 싶어요.

 

 

일반적인 SR 지수는 GE점수를 말합니다!

 

하지만 다음달에 또 얼마나 떨어질지 모르는 사실!

ㅎㅎㅎ

 

 

 

아래는 매달 나오는 SR 점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최고점은 4.1을 찍었는데 가끔 나오는 점수로...ㅎㅎㅎ

1학년 12월에 나온 3.7 이라는 점수도 그런것 같구요.

 

 

 

 

 

 

제가 생각했을때 3.5 정도가 아이의 수준이 아닐까 싶어요.

3.0~3.5 사이의 영어책을 무난하게 읽고 있거든요.

 

 

책 레벨을 높이면 SR도 좀 오를까 싶은데

요즘 좀 힘들어하는것 같기도 해서

AR 숙제 외로는 못하고 있어요.

 

아이에게도 쉴틈이 좀 필요한것 같아서요.

 

 

이러다가 또 책에 빠지는 순간도 오지 않을까요?

 

 

올 여름방학에는 한글책에 올인 해보고

가을부터는 영어책 레벨을 올려보면 어떨까 하고 있어요.

 

 

SR이 오르려면 논픽션 배경지식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정체기가 오면 논픽션을 많이 읽히라고 하거든요.

 

저희 아이는 소설보다는 논픽션을 자주 빌려오는 책이라

제가 따로 책을 가이드하고 있진 않지만,

참고 하시라고 남겨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