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전집후기

[전집기록] 2살부터 8살까지 전집기록

GoodFortune 2017. 12. 19. 23:20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2살부터 8살까지 전집 들인 순서대로 기록을 해볼까 합니다.

사실 아주 오래전 전집은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더 늦기 전에 기록을 하려고 다짐했어요.

 

들인 시기는 기억남는것만 기록하고 간단하게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전집 후기를 하나씩 포스팅하고있는데

포스팅 될때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이에요~

 

전집계획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별점은 아직 저희 아이가 1학년이라 어려서 안보는 책도 있어요.

나중에 잘 보면 본문도 수정될거에요^^

그리고 저희 아이들 기준으로 잘 본책을 잘 줬기때문에

구성이나 내용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잘 보는책이 제 기준에서는 좋은책이었거든요^^

 

 

 


 12개월

 놀배북

 

책이랑 놀아보라고^^ 돌 선물로 받은 첫 전집이었어요.

물고빨면서 책이랑 처음 접하게 되었네요~

 

 ★★★★★

 14개월

 돌잡이수학 

 

수학동화

1~10까지의 숫자를 익히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랍니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더 설명할 필요가 없네요

 

 ★★★★★

 

주주픽쳐북

 

자연관찰책

단종됐는지 안나오네요~

저희 아이들은 잘 보았어요.

 

 ★★★★★

 

 몬테소리 토들피카소

 

창작동화

정말 책이 너덜너덜해지도록 본 책이었어요. 

2살부터 8살까지 봤구요. 일찍 들여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주 어린 아기들부터 8살까지 볼수 있는 책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창작 전집 하나 들이고 나머지는 단행본으로 사주면 될것 같아요.

몬테소리 토들피카소

 

 ★★★★★

 29개월

씽씽영어 

 

영어전집

출판사 : 한국헤르만헤세

처음으로 들인 영어전집이었는데... 큰애가 유일하게 잘 안본 책이에요 ㅎㅎㅎㅎ

세이펜까지 야심차게 준비했는데 효과를 못보고 있다가 자리만 차지하는것 같아 중고시장에 팔았답니다. 일찍 영어를 접하게 해보았는데 저희 아이들같은 경우 효과적이진 못했어요. 오히려 6살부터 동영상이나 영어책을 보여준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리틀팍스나 라즈키즈 이런 온라인 학습이 많이 도움이 되었고 어릴때 들인 씽씽영어는 정말 활용을 못한 것 같아요.

 

 ★

 

기억이 안나요ㅠㅠ

 

생활동화

떼부리기 시작해서 생활동화 책을 샀는데

처분하고 나니 뭐였는지 도통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생활동화 본다고 생활습관이 바르게 잘 잡히는건 아닌것 같다는 생각으로 훈육을 시작한것 같네요.

 

 ★★★

36개월

생일선물

첫 지식그림책 콩알

 

지식동화

출판사 : 웅진다책

1단계 꼬마와 2단계 어린이로 나뉘어져 있는데 절반정도는 열심히 보고 절반정도는 잘 안봤던 전집이었던것 같아요.

둘째가 아직 있으니 좀더 보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식책 답게 생활주변에서 볼수있는 생활도구들이나 직업 계절 등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1단계를 더 열심히 봤던것 같구요 2단계는 조금 지루한지 열심히 보진 않았어요.

 

 ★★★

 5살

꿈담 인물그림책 

 

위인동화

출판사 : 차일드아카데미

첫 인물책으로 합격입니다~

큰아이는 열심히 잘 보았구요~ 둘째는 아직(...)

둘째는 책 편식이 좀 심한편이라서 큰애가 아주 잘본 책도 안보는 책이 있더라구요. 다양한 인물에 대해 아이들이 알기 쉬운 표현으로 잘 설명해주었어요. 처음 들이는 위인전으로 딱 좋은것 같구요. 8살까지도 잘 보고있고 학교에서 쓰는 독후활동도 꿈담 위인전으로 잘 하고 있답니다.

첫위인전집 꿈담 인물그림책

 

 ★★★★★

6살

요술항아리

 

전래동화

전래동화는 정말 필수도서인것 같아요. 나중에 아이들 학교 지문으로도 많이 나오는거 아시죠? 요술항아리가 아니더라도 전래동화 한질은 갖고있어야 하는 것 같구요. 권선징악을 명백히 보여주는 동화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착한 행동을 해야한다는 얘기를 할때 유용하게 쓰여요.

요술항아리는 CD도 있어서 차에서 오며가며 잘 듣고있답니다.

첫 전래동화 옛이야기 요술항아리

 

 ★★★★★

6살

탄탄 세계명작동화

 

명작동화

출판사 : 여원미디어

기본 필수 전집인것 같아서 구입했어요.

창작을 별로 안좋아하는 아이들이지만 그래도 하나씩 하나씩 틈틈히 읽고 있더라구요. 상식으로 알고있어야 하는 세계명작들이 많으니 필수도서라고 생각이 듭니다.

 

 ★★★★★

 6살

 하우쏘 사이언스

 

 과학동화

출판사 : 통큰세상

열심히 잘 보았어요. 내용을 보다보면 좀 어려운 단어들 생소한 단어들도 나오는데 거부감없이 잘 보더라구요~

6살 둘째도 5살부터 잘 읽고 있고요. 큰아이도 신기한 스쿨버스나 사이언싱 톡톡 보기전까지 열심히 잘 보던 과학도서입니다.

 ★★★★★

 6살

 탄탄 자연속으로

 

자연관찰

출판사 : 여원미디어

저희집 이이들은 자연관찰, 과학, 역사 이런책을 좋아해서인지 대박책이라고 할만큼 열심히 본 책들 중 하나입니다. 실사로 되어있고 동물의 몸에 대해서도 잘 설명이 되어있어요. 짝짓기를 하고 새끼가 태어나는 모습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식물편은 사실 활용이 잘 안된점도 있는데 제가 봐도 동물편이 훨씬 재미있긴해요.

자연관찰전집 탄탄 자연속으로!

 

 ★★★★★

 6살 10월

 으랏차차 이야기 한국사

 

한국사

출판사 : 그레이트북스

정말정말 열심히 보는 책이에요. 2년 넘었는데 아직도 큰애 열심히 보구요. 6살 둘째도 열심히 봅니다.
저희 아이들은 역사에 관심이 많고

일찍부터 역사책을 본것 같아요. 으랏차차 한국사 들이기 전에 인물 위주로 된 역사책도 많이 들이는것 같은데요. 저는 언니집에서 인물위주의 역사책도 빌려보기도 했었답니다. 고조선부터 근대사 까지 순서대로 잘 설명이 되어있고 주요인물, 지도도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초등한국사전집] 으랏차차 한국사 이야기

 

 ★★★★★

 7살 4월

 으랏차차 이야기 세계사

 

세계사

출판사 : 그레이트북스

첫째 둘째 모두 열심히 보는책입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7살쯤 넣어주면 좋구요. 그렇지 않으면 한국사를 충분히 본 후에 넣어주세요~ 저희 6살 둘째는 한국사 전부 다 보더니 요즘은 세계사를 보고있어요. 어려울것 같은데 오스만제국, 로마제국.. 헷갈릴만한데도 잘 기억하면서 보더라구요.

으랏차차 이야기 세계사 (초등 세계사 전집)

 

 ★★★★★

 7살 12월

 교과서 으뜸 개념수학탐구

 

 수학동화

출판사 : 한국톨스토이

처음 샀을때는 열심히 전권 다 읽었는데

그 시기가 지나니 좀 뜸해요.

그래도 학년 올라가면서 각 학년과 연계된 도서를 읽히면 좋을 것 같아요. 방학때마다 해당 학년 연계도서를 잘 보이는곳에 꽂아두시면 좀더 잘 볼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곧 2학년이 되니 2학년 연계도서를 정리해봐야겠어요.

 

 ★★★★

 8살 3월

 통합교과 세계지리 탐구

 

세계지리

출판사 : 한국셰익스피어

열심히 보지 않고있는 책 중 하나네요.

언젠간 빛을 발할것이라 믿습니다..ㅎㅎ

사회 과목이 나중에 많이 어렵다고 해서 어렸을때 접하라고 사줬는데 아직은 과욕인가봐요. 아직 1학년이니까 좀 천천히 다시 보여주면 잘 보겠죠?

 

 ★

 8살 7월

 신기한 스쿨버스

 

이건 도서관에서 전권 빌려서 봤어요^^

정말 재미있게 푹 빠져서 본 도서였답니다.

원작이 외국도서이고 번역본이에요.

폴리 영어도서관에서도 Magic School Bus 가 있다면서 다음에 빌려봐야겠다고 하더라구요.

 

 ★★★★★

 8살 9월

 사이언싱 톡톡

 

통합도서

출판사 : 휘슬러

STEAM 통합도서입니다. 제목만 보고는 과학전집인 줄 알았는데 사회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답니다. 글밥이 꽤 되는데 앉은자리에서 2-3권씩 읽어내는 좋은 책이에요.

검색해보면 사이언싱 톡톡은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추천책으로 꼽히는 것 같습니다.

 사이언싱 톡톡! 융합형 창의 인재를 위한 사고력 프로그램

 

 ★★★★★

 8살 9월

 CSI 어린이 과학수사대

 

과학도서

출판사 : 밝은미래

무서워서 못봐요ㅠㅠ

겁이 엄청 많은편인데... 누가 물려줘서 들인 책인데 몇권 보더니 밤에 잠을 못자더라구요. 사람이 죽고 범인을 찾고 그런얘기가 있어서 남자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하는데..

3학년쯤에 다시 꺼내주려구요 ^^;

 

 ★

 8살 10월

 바투바투 인물이야기

 

위인전

출판사 : 웅진다책

아직 활용 못하고있어요^^

좀 이른감이 있는것 같은데 어쩌다가 일찍 들이게 됐어요.

독후활동 하려면 필요할 것 같아서 사두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