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영어교재

초4 영어 문법교재 NE Grammar Effect 2

GoodFortune 2022. 4. 8. 15:24
반응형


둘째가 배우기 시작한 영어 문법 교재

NE Grammar effect 1권을 끝내고 얼마전 2권을 시작했다. 학원에서 배우고 오지만 아직 어려운 문법 개념이 많아서 집에 오면 한번씩 더 설명이 필요하다.
to부정사나 문장의 형식 같은 내용은 초4가 배우기엔 사실 이른감이 있다. 학원 선택의 폭이 넓지가 않다보니 선택하게 된 학원인데 중등내신형 문법 수업의 비중이 높아서 다시 어학원으로 가야하나 고민이다.


문장의 형식으로 시작. 1,2 형식은 쉽게 넘어가지만 3형식부터는 헷갈려하기 시작 ㅠㅠ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형용사적 용법. 부사적 용법은 영어에 취약한 엄마도 명쾌하게 설명을 잘 못해서 아빠헬프를 쓰곤 한다.


아직 교재를 배우는 중이지만
접속사 관계사 수동태까지 훑고 나면 중등 영어문법은 한번은 다 훑은 느낌이다.


문법 설명과 함께 아래와 같이 문제를 접할수 있어서 좋다. 검색해보니 초등고학년이나 중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교재인것 같다. 요즘은 초등이 중등문법 하고 수능영어도 보는 세상이니…


큰아이는 문법 교재를 5학년부터 배웠는데 둘째는 학원 커리상 좀 일찍 배우고 있는데
큰애는 대충 이해해도 그냥 그런가보다 하면서 지나가는 스타일이라면(그래서 정확히 몰라도 엄마한테 안물어보고 감으로 문제 풀어서 걱정 ㅠㅠ)
둘째는 명확하게 알지 않으면 답답해하는 스타일이라 문법 배우는데 여러번 설명이 필요한것 같다. 아님 아직 어려서 그럴수도.

6학년 큰아이는 학원에서 비상 문법 교재를 사용하는데 난이도가 살짝 더 있는 편이다.
다음 포스팅은 비상 문법 교재로 비교를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