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영어도서

(AR 5~7점대) 3학년 해리포터 원서 읽기에 도전하다!

GoodFortune 2020. 2. 15. 17:25
반응형

해리포터 원서를 사준건 3학년 올라간 3월이었다.

관심을 갖고 읽긴했지만, 내용이 어려웠는지 AR 은 풀지 않고 3권까지 읽기만 했던 것 같다.

읽었으면 풀어볼래? 라고 물어도 많이 틀릴것 같다며 풀지 않길래 편하게 읽고싶을 때 읽으라고 했는데 3권 중반부터는 이해도가 떨어져서인지 한참을 안읽고 책장에 모셔두기만 했었던 것 같다.

 

열심히 읽어서 1년도 안됐는데 세월이 흔적이 느껴지는 책들..ㅎㅎ

 

 

 

3월쯔음 SR 지수가 4점 후반~5점 초반이라서 도전해볼만 했다 싶었는데... 확실히 쉬운 도전은 아닌듯 싶다. 1-2학년 때 읽는 아이들도 있다는데 신기할 뿐이다.

 

 

3학년 내내 WHO 시리즈 책과 제로니모 책을 학원에서 열심히 빌려보았는데 겨울 방학에 해리포터 영화를 보여줬더니 책을 다시 열기 시작했다.

 

캐릭터들에 대해 좀더 알고나서인지 책에 관심을 더 갖더니 단숨에 7권까지 읽어냈다.

 

이번에는 AR 도 도전해볼만 했는지 다 읽고나서 1권부터 다시 읽고 AR 퀴즈도 성공적으로 ㅎㅎ

아직 3권까지만 풀었지만 또 자신이 생기면 이어서 풀겠지?

 

지금도 여전히 SR 지수는 4점 후반~5점 초반인데 책을 읽어나가는걸 보면 꼭 점수로만 리딩실력을 측정할 순 없는 것 같단 생각도 든다.

 

 

 

점수는 75 / 80 / 80 으로 다른 책을 읽었을 때보단 성취도가 조금은 떨어졌지만 그래도 나도 읽기 힘든 책을 읽어낸 아이가 대견스러웠다.

Book Level은 5~6점대 책들이었는데 글씨가 너무 깨알같이 써있어서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다.

 

엄마는 부지런히 또 다른 책을 검색해봐야지!!!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