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리고 맛집/우리나라맛집

제천맛집 / 약선요리전문 성현 한정식 / 떡갈비정식 / 더덕구이정식

GoodFortune 2018. 12. 3. 22:58
반응형

약선요리 전문 성현 한정식

 

제천여행에서 점심시간에 들른

약선요리 전문점 소개드릴게요.

 

약선요리라는 말을 처음들어봤는데

충북 제천 지역에서

한약재를 넣어 기능을 살린

약이 되는 음식을 말한다고 합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옆이라

오전에 청풍문화재단지 돌아보고

가까운곳을 검색해서

다녀온 "성현" 입니다.

 

 

 

파란색 외관으로 찾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식당 앞에 자리가 비어있어서

바로 앞에 주차했어요.

 

건물 왼편에서는 커피/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카페가 있어서

후식도 마실수 있더라구요.

 

저희는 밥만 먹었지만요^^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요.

 

약채락정식 세트 A 30000원

B 23000원이 있는데요.

차이는 A에는 한우떡갈비

B 에는 약선갈비가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갈비정식, 한우떡갈비정

더덕구이정식이 있습니다.

 

메뉴가 2인분씩만 주문 가능하다고해서

애들 둘이랑 갔는데

한우떡갈비정식 2인

더덕구이정식 2인

이렇게 주문했어요.

 

아이들이랑 다닐땐

요런게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4인 시키자니 음식낭비같고..ㅠㅠ

 

 

 

내부는 깔끔하고 넓었습니다.

 

관광버스를 타고

대규모 손님이 왔다가셨는지

저희 식사하는 내내 치우는데도

다 못치우더라구요.

 

 

 

정식 메뉴들이 나왔습니다.

 

도토리묵

야채샐러드

생선 나물 김치

밑반찬들이 나왔는데요.

 

샐러드 드레싱을

블루베리로 한것 같은데

특이하더라구요.

 

그리고 약선음식이라

모든 음식에서 특유의 한약 향이

있습니다.

 

 

된장찌게

더덕무침

쌈채소가 나왔는데요.

 

더덕무침에서도 한약향이 나요 ㅎㅎ

독특한데 먹을만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우떡갈비!

 

저는 맛있었는데

버섯을 많이 넣어서 아이들이

좀 안좋아했어요ㅠㅠ

 

표고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버섯향이 어우러진 맛입니다.

 

아이들이랑 넷이 4인분을 먹었는데

4인분이 딱 맞았어요.

떡갈비도 더덕무침도

남김없이 먹고 나왔습니다 ㅋ

 

 

아이들도 잘 먹긴했지만

양이 많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한약향이 나는 음식인

약선요리는 처음 접해봤는데

독특하기도 하지만

제 입맛에 즐겨먹을 음식은

아닌거 같아요.

 

그래도 제천에 왔으니

한번쯤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