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리고 맛집/서울나들이

구로구 안양천 물놀이장 / 오금교 물놀이장

GoodFortune 2018. 8. 27. 23:24
반응형

 

구로구 안양천 물놀이장

 

구로구에 있는 안양천 물놀이장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끝물에 다녀와서

사람이 없어서 너무 잘 놀고 온것 같아요.

 

위치는 오금교 아래쪽에 있습니다.

 

양천구 쪽에서 오금교 건너자마자 우회전하면

안양처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답니다.

 

주차장도 무료~

물놀이장도 무료입니다.

 

매년 여름에 개장을 하는데요.

올해는 마무리되었지만

내년에 이용하실 분들도 많으실테니

포스팅하렵니다 ㅎㅎ

 

 

 

 

 

올해는 아래기간동안 개장했었는데요.

 

 2018.07.03~2018.08.26

 

내년에도 7월 첫주부터 8월 마지막주까지 하겠죠?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이미 설치해둔 그늘막은 9시쯤 다 차는것 같고요.

개인 그늘막 가져오시면 빈 자리에 설치하시면 된답니다.

 

사진으로 보니 그늘막 안에 또 그늘막을 설치한 사람도 보이네요.

 

저는 핫한 시기를 피해 갔더니

9시반 남어서도 그늘막에 자리가 좀 보였어요.

 

주차장 쪽에서 물놀이장을 찍은 사진이에요.

꽤 넓죠?

그늘막도 넓어서 만족스러워요.

 

바로 앞에는 샤워장이에요.

 

물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한 샤워^^

 

9시쯤 도착하면 청소하고 물 채우는것부터 볼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더라구요.

 

워터파크는 1년에 한번 물을 간다죠?ㅠㅠ

안양천 물놀이장은 매일 아침 9시에 새롭게 물을 받습니다.

 

제 눈으로 확인하니 안심!!

 

 

 

요기는 중간즈음입니다.

 

물놀이장이 크게 4군데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수심 20cm 40cm 60cm 구간은 연결이 되어있고

 

가장 끝에 70cm 부분은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0cm 부터 70cm까지 되어 있으니

어린 친구들도 안심하고 놀 수 있어요.

 

 

 

이 빨간 우산(?)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는데

아이들이 들락날락 하면서

엄청 재미있게 놀더라구요.

 

 

 

 

튜브 공기주입기도 있어서

아버님들 힘들게 바람 넣지 않으셔도 되고요 ㅎㅎ

 

물놀이장 작은데 저렇게 큰 튜브 갖고오신 분들도

종종 보이더라구요.

 

아이들은 좋겠지만,

작은 물놀이장에서는 조금.....

 

 

 

푸드트럭도 3대 있었어요.

MR. BURGER도 있고요.

 

 

 

 

이쪽엔 철판요리와 츄러스 트럭도 보입니다.

무지 더울것 같은데

저 안에서 요리를 하시더라구요.

 

대단대단!!

 

 

탈의실도 간단하게 있답니다.

 

저희는 집에서 가면서 수영복 입고 가고,

돌아올때 여기서 물기 닦고 옷으로 갈아입고 와요.

 

샤워는 집에서!

 

멀지 않으니 이렇게 이용해도 편하고 좋더라구요.

 

 

 

요긴 수심 60cm 이랍니다.

안전요원도 있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어요.

 

60cm 라도 어린 아이들은 순간 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반대쪽의 그늘막도

이렇게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여긴 가장 낮은 수심 20cm 부분이에요.

요기서도 앞뒤로 물이 막 뿜어져 나와요, ㅎㅎ

 

 

 

그리고 가장 깊은 70cm 구간.

지금은 쉬는 타임이라 사람들이 나 나와있어요.

 

50분 물놀이 10분 쉬는시간이 있기때문에

어른들이 쉬다 놀아라 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알아서 나와서 쉬니

이렇게 좋을 수가!!

 

사진으로 보니 꽤 넓게 나왔는데

사진빨을 좀 받았네요 ㅎㅎ

 

 

그리고 올해 새로 화장실이 오픈했어요!!

 

이전까지는 간이화장실이었는데

공중화장실이 생겼다고 합니다.

 

 

계단을 쭉 올라오면

화장실!

에어컨까지 빵빵하게 나오는 화장실이라 좋았어요.

 

깨끗하게 잘 유지되길 바래봅니다.

 

 

 

사람 있는 사진도 좀 올려볼까요?

 

골프연습장만 없어도 더 멋진 뷰가 될텐데

아쉽네요 ㅎㅎ

 

수심 70cm 풀의 모습입니다.

 

꽤 괜찮죠?

 

 

 

사진이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동그란 풀장이 3개가 이어져 있어요.

20cm 40cm 60cm 물놀이장이랍니다.

 

땅콩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ㅎㅎ

 

 

돗자리 펴고 누워있으면

이렇게 전단지를 가득 놓고 가시거든요.

 

골라서 주문을 하면 되요 ㅋㅋㅋ

넘나 좋은 세상~~~

 

아까 50분 물놀이 10분 휴식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점심시간은 12시~1시30분 물놀이

1시30분~2시 휴식시간 이거든요.

 

요시간 맞춰서 점심을 드시면 딱 좋답니다.

(주문을 하면 최소 40분 정도 생각하셔야 해요)

 

점심 드실꺼 가져와서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푸드트럭 음식도 맛봐야겠죠?

킹스테이크 덮밥으로 선택!

 

사실 판매완료가 많아서

선택의 폭이 좁았네요ㅠㅠ

 

 

 

스테이크 덮밥은 10분 정도만 기다리면

바로 나왔어요.

 

사진으로 표현이 안되서 아쉬운데

고기가 정말 맛있었어요.

 

6000원짜리에서 날 수 없는 맛이!!!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탕슉도 왔네요~

탕슉보다는 스테이트덮밥이 더 맛있더라구요.

 

다시 가면 스테이크덮밥만 먹을거같은...

 

 

 

점심 먹고 물놀이 한판 더 하고~

 

츄러스도 빼먹을 수 없으니

츄러스 한줄씩^^

 

 

 

 

물놀이 하다 먹는

츄러스는 꿀맛~~♡

 

 

공짜로 이렇게 즐겁게 놀 수 있나 싶을정도로

아이들은 너무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다만, 어른도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무 더워요.

 

엄마아빠도 래쉬가드 준비해서

몸에 물이라도 꼭 적시고 계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