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리고 맛집/우리나라여행

공주여행 한옥숙소 로컬하우스 후기

GoodFortune 2022. 10. 6. 08:04
반응형

 

공주여행에서 묵은 한옥숙소 로컬하우스

현지 주택을 개조한 에어비앤비가 정말 잘되어 있어서 여행 다닐때 숙소 고르는 재미가 있다.

4가지 타입이 있었는데 우리가 묵은 방은 3번 방이었다. 공주에도 꽤 많은 한옥 개조 숙소가 있는 듯 하다.

 

찾을때 조금 힘들었는데 주택가에 주차를 하고 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로컬 공방

로컬 공방에서 조금 아래 쪽으로 작은 골목을 찾으면 된다.

로컬파스타도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갈 수 있는데 이용해보진 못했다.

 

 

골목 옆에 이렇게 팻말이 있긴한데 어두을때는 정말 안보였다

 

팻말이 있는 골목으로 조금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한옥스타일의 주택이 보인다.

사실 지붕만 한옥이고, 다른 곳은 한옥의 느낌이 없긴하지만;;

그래도 한옥느낌을 느껴보자 

 

너무 마음에 들었던 마당 풍경

사실 마음에 들었지만 정말 사진 한장 찍고 마당에서 걸어보지도 못했다 ㅎㅎ

 

 

3번방은 방 2개가 있고 거실이 좁은 타입인지라

정말 작은 거실겸 주방이 있다.

취사는 안되므로 주방에서는 컵라면 정도? 가능하다.

아쉬운 점은 정말 티백 하나 없더라는...ㅠㅠ

쿠키가 있어서 차랑 함께 먹으면 참 좋았겠는데 쿠키만 있는 아쉬움이란.....

침실 없는 방

4인으로 예약해서 침구를 한쪽에 준비해주셨다.

아이들이 아쉬워했던 TV 사이즈 ㅋㅋㅋ

 

 

그리고 침대 있는 방

나는 바닥에서 자서 못느껴봤다만 매트리스가 좋았다고 한다(....)

 

 

화장실은 샤워기가 세면대와 함께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지만 깨끗한 편이었다.

세면대 물이 잘 안내려가더라...

 

 

쾌적하게 잘 머무르고 나왔다.

돌아다니는 시간이 훨씬 많고 거의 잠만 잤기 때문에 숙소에서 딱히 한 건 없어서 불편함 없이 잘 있었다.

 

 

좋은점 : 깨끗한 침구, 청결한 청소상태

아쉬운점 : 샤워공간, 창문에 방충망이 없어서 창문을 열고 잘 수 없음.

 

 

반응형